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최근에 지갑을 잃어버려서 정말 난감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현금은 포기하고 신용카드는 모두 분실신고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남아있던 것이 바로 주민등록증이었는데요.
요즘같은 때에는 개인정보 유출이 정말 심각한 문제로까지 번질 수가 있기 때문에 서둘러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일단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바로 아래와 같은 절차로 빨리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한번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민증을 분실한 것을 알아챈 순간이 평일 9시에서 저녁 6시 사이라면 그냥 가까운 주민센터로 가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전국 아무 주민센터나 가능하오니 제일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분실신고서를 쓰고 제출하면 내 주민증은 분실증으로 처리가 됩니다. 본인확인은 지문확인이나 전산망에 있는 사진으로도 가능합니다.
추후에 주민증을 습득하게 되면 분실신고를 철회할 수도 있으니 일단은 빠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우선입니다. 만약 위 시간 이후, 저녁이나 주말이라면 이때에는 민원24로 들어가셔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증명사진 스캔본이 있으면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기존의 주민증은 자동적으로 사용을 못하는 분실증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이죠.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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